> Hello World !!!

     

@syaku

인텔리j로 개발할때 편리한 기능 : IntelliJ

인텔리j로 개발할때 편리한 기능 : IntelliJ

파일 내용 비교


원하는 폴더나 파일을 두개를 선택하고 컨텍스트메뉴(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되는 메뉴)를 활성화 한다. Compare File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비교할 수 있다. Command + D


두개의 파일이 서로 다른 부분을 찾아 화살표와 백그라운드 컬러로 표시해준다. 비교툴에서 바로 수정할 수 있다.

로컬 파일 작업내역 조회


파일에 대한 변경사항을 기록하고 있다. 원하는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고 컨텍스트메뉴를 활성화한다. Local History > Show History 메뉴를 선택한다.


날짜별로 변경된 파일이나 폴더를 표시해준다. 내용을 보려면 떠블클릭하면 된다.

step by step 디버깅


브라우저 개발자 도구에 보면 스크립트를 디버깅할때 사용했었는 데 인텔리j에도 디버깅도구가 있다. 디버깅하고 싶은 구간을 선택하고 (숫자라인에 클릭하면 포인트가 생긴다) 그리고 디버깅을 실행된다.


실행중에 포인트 시점에 도달하면 작업을 멈추고 관련된 데이터를 테스트로 출력해준다. 그리고 디버깅에 도움이되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DBMS GUI tool


디비 데이터를 조회고 쿼리를 실행해주는 툴을 제공한다. 화면과 같이 오른쪽 데이터베이스 탭메뉴가 있다. 탭메뉴를 활성화하고 DBMS 정보를 입력하고 연결준비를 한다.


연결하여 쿼리를 문을 작성하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Git GUI tool


git을 쉽게 사용할 수있다. 오른쪽 하단에 git를 눌러 브랜치를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초기화하거나 머지 및 커밋등을 직접할 수 있다. 그리고 파일 내용을 비교할 수 있는 데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컨테스트메뉴를 활성화 하면 git > Compare ... 메뉴들이 많은 데 주로 다른 브렌치와 비교하는 기능을 많이 사용한다.

Terminal tool


앱 터미널을 실행하지 않고 내장된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다. 왼쪽 경로 트리에서 드롭앤드래그를 이용하여 해당 경로의 터미널을 실행할 수 도 있다.

계속...



posted syaku blog

Syaku Blog by Seok Kyun. Choi. 최석균.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