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피파12 정식출시 : FIFA12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피파12 정식출시와 함께 게임 플레이

Origin 에서 구매한 피파12 디지털다운로드가 2011-09-27에 정확하게 게임이 실행되었습니다.

몇판 해보고 적어봐요~
말이 많았던 임팩트엔진 좋아보이긴 하지만 아직은 장점보다 단점이 많네요.
너무 쉽게 넘어지는 것 같아요. 적당히 AI로 인해 피하는 것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어쩔땐 바보같아 보임. 흔히 보이는 동영상을 보면
선수들이 뭉치면 도미노처럼 죄다 넘어져요. 일어나면 또 넘어져요;;; 재밌긴 하지만, 경기도중 이러면 짜증이 많이 날 것 같네요.

컨트롤 부분에서 수비부분이 많이 바뀐것 같아요. 수비 컨트롤은 택티컬과 레거시가 선택사항에 있습니다.
택티컬은 좀 더 세밀한 수비를 할 수 있지만, 컨트롤이 피파11에 비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강력한 수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레거시는 이전 피파11에서 사용했던 수비방식 그대로 할 수 있습니다.

전 피파를 전문적인 전술 및 전략은 잘 몰라서요. 걍 닥돌 닥패스~를 합니다. 그래서 레거시 추천 ㅜㅜ
그런데 공격적인 면에서 피파11과 좀 다른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피파11은 AI 알아서 공간을 만들어 치고들어가는 데.
피파12 는 그런 부분이 적은 것 같아요. 패스미스도 많이나구요. 개인기에 좀 더 치중했는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개인기나, 컨트롤러를 사용해 한명정도는 씹어주는 센스가 필요할 듯;;;

아! 컨트롤패드(엑스박스 컨트롤러)가 아주 민감한 것 같아요. 피파11때는 적당히 맞춰서(파워조절) 패스하고 그랬는데. 피파12는 조금만 틀어져도 패스미스로 이어집니다. 그렇다고 심한부분은 아니고~ 피파12에 익숙해지면 괜찮아 지겠죠.

난이도설정. 골 넣는 거는 레전드로 하든 월드, 프로로하든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은데요, 수비역활은 많이 차이 나는 것 같아요.
특히 바로셀로나, 레전드로 해서 경기를 하면 개인가 장난 아님. 특히 메시;; 개인기 쩔음; 역시 컴퓨터 컨트롤은 지존급;

사실 실제 메시가 대단한 선수인건 맞지만, 게임 도중에는 정말 약오릅니다. 사람이 컨트롤할 수 있는 기술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에 울컥하죠;;; 실제 메시야 하겠지만요. 다음에는 호날두랑도 붙어봐야겠네요;;;

임팩트엔지만 안정화된다면 정말 멋진 게임이 될 것 같네요.




 게임 플레이 캡쳐화면



게임 언어설정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루니 인트로화면.



환영메세지~~



컨트롤러 설정



사용자가 원하는 팀 선택!!!



피파12 부터 수비 비중이 커졌습니다. 어렵죠;;; 그래서 수비 튜토리얼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모하신분들은 생략~



게임설정 부분 공을 랜덤으로 할 수 있다잉~



얼 저렇게 작었나;;;


















posted syaku blog

Syaku Blog by Seok Kyun. Choi. 최석균.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