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M555b , 인파로 H-20 블루투스 동글 블루투스 페어링 : Logitech , inparo , bluesoleil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드디어,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입하게 되었다. 유선 마우스가 많아... 구입을 꺼려했지만... 다행이도?? 2대의 마우스가 고장났기 때문이다. 원래 애플 마우스를 품고싶었지만, 윈도우 호환성 문제로 포기하고 로지텍 마우스를 구입하게 되었다.
이번 애플의 매직 마우스 는 정말 혁신적이다. 아이폰 터치기술을 다양하게 잘 활용하는 것 같다.

때마침 로지텍의 새제품이 나왔던게 아닌가.  노트북에 블루투스가 없기에 동굴도 같이 구입하게 되었다. 신민아노트북인데... 왜 없는 걸까...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해 동글을 장착하고 포함되어 있던 블루투스 동글 드라이브를 윈도우7에 설치했지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다. 첨써보는 블루투스라 내가 잘못하고 있는 건가 하고, 지우고 설치하고를 여러차례 결국 되지 않았다. 원인은 블루투스 동글 H-20 에 포함된 bluesoleil 프로그램 버전이 너무 낮아서 였다. 드라이브 버전이 2.x 현재는 6.x 까지 나와있다. 현재 버전은 윈도우7을 지원하며, 페어링도 문제없이 잘되었지만, 소프트웨어가 유료이고, 중간중간 끊임현상이 발생한다. 수신률이 갑자기 다운되고 그런 것 같다. 테스트 겸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 블루투스를 연결하면서 윈도우 자체에서 블루투스 마우스와 페어링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한마디로 캐삽질한 거 였다.

 posted syaku blog

* XP 블루투스 페어링

우선 H-20 을 USB에 연결한다.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설치된 후 왼쪽 하단(시작바) 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이게된다. 없다면 제어판을 실행하자.





블루투스 마우스와 페어링에 성공하면 위와같이 로지텍 마우스가 보인다. 일단 추가하자.





이때 검색이 잘 되지 않을 경우. 블루투스 마우스가 켜져있는 지 확인하고, Connect 를 눌러주자. 그럼 LED 에서 파란색 불이 깜빡깜빡한다. 그리고 다시 검색.
* Connect 는 마우스 바닥에 위치한 버튼이다.



설명서와 같이 0000 을 입력하자. 이때도 원할하게 되지 않을 경우 위와같이 Connect 버튼을 눌러주자.



이젠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 윈도우7 블루투스 페어링

동굴을 장착하면 윈도우 시작바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인다. 떠블 클릭하자.








윈도우7은 외부 인터페이스와 연결이 자유롭다는 게 장점이다.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