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아이폰 아이팟 터치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 : iPhone iPod touch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 용어 정리

벽돌 : PC가 다운되는 현상과 같다. 즉, 아이폰이 다운되는 현상을 의미한다.
구글링 : 구글에서 검색한다라는 의미.
순정 : 아이폰 운영체제의 최초 상태.

탈옥 : 아이폰을 해킹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상태.
언락 : 특정 통신사로 사용할 수있는 것을 다수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풀어준다.

어플 : 아이폰에 설치되는 프로그램. 즉, 어플리케이션을 줄여 어플이라고 한다.

* 해킹

과거처럼 복잡한 과정의 거의 압축되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팟터치나 아이폰 운영체제가 같으므로 해킹법도 동일하다.
해킹,,, 말 자체가 무거울수 있다. 하지만, 이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절대 아이팟터치 및 아이폰을 신뢰할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해킹이 어렵다는 건 절대 아니다. 그리고 절대 걱정하지말라. 얼마든지 복구가 가능하다. 바로 고고싱!!! 

2009/10/27 - [아이템/아이팟 터치] - 아이팟 터치 iPhone OS 3.1.2 탈옥하기 해킹 : iPod touch 2G

2009/05/23 - [아이템/아이팟 터치] - 아이팟 터치 WinterBoard로 꾸미기 : iPod touch Apps


* FAQ

Q. 해킹하면 뭐가 좋은가?
A. 모바일기기 대부분이 PC처럼 자유롭지 못하다. 해킹을 통해 제한적인 부분을 모두 풀어주면서, 내가 원하는 데로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를 구성할 수 있게 된다. 가장 보편적으로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의 화면 구성을 마음데로 꾸미거나, 다양한 어플을 무료로 설치하고, 더 폭 넓은 어플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Q. 해킹 단점.
A. 하드웨어 사용량이 높아져, 배터리가 빨리 없어지고 시스템 전반적으로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리고 벽돌현상이 자주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뭐 다 그렇다는 건 아니지만, 내껀 그렇다 ㅜ.ㅜ.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도 뽑기라는 걸 잊지말자!!!

Q. iPhone OS 내부
A. 유닉스와 리눅스 같은 디렉토리를 구성하고 있다. 해킹 후 OpenSSH 를 통해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외부와의 인터페이스는 무선 통신을 이용해야 하며, USB라이브러리를 설치하게 되면 USB만으로도 접근할 수 있게 된다.



Terminal 어플을 이용하여 iPhone OS 내부를 볼 수 있다. 유닉스나 리눅스에서 사용되는 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다.



p.s 아이폰 아이팟터치를 사용하기 위해 꼭 무선인터넷이 있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 추천사이트

카페 (꼭 가입하자.) : http://cafe.naver.com/appletouch.cafe

posted syaku blog

** 추천 어플
(작성중.........)


- 게임

- 유틸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