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아이폰 아이팟 터치 iPhone OS 3.1.2 해킹 탈옥 : iPod touch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 해킹 후 생기는 모든 문제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아이폰3GS 용 해킹툴이 아직 정식으로 나오지 않았네요!!! 재부팅이 안된다고 합니다. (PC 로 통해서만 가능)

최근 업데이트 된 iPhone OS 3.1.2 을 토대로 재작성된 탈옥 과정이다. 나날이 탈옥방법은 간소해지는 것 같아, 편하지만 어떤 악영향이 미칠지 ㅡ,ㅡ 조심스러워지지 않을수 없다. 이런 해킹과정이 내 PC도 적용된다면, 정말 무서운 일이 아닐수 없다. 여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탈옥에 앞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자. 최신 아이폰OS 3.1.2 을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를 하든, 아래의 파일을 받아 업데이트를 하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하자.

iPhone OS 3.1.2 내려받기

** 2009년 11월 8일 내용추가
위 파일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파일로 확인되었습니다. ;;; 다른 핵에서 사용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 본 포스트와는 관련이 없는 파일입니다. ㅡ.ㅡ ;;; 저같은 경우 정식 펌웨어를 구입했고, 3.1.2 업데이트 후 아래의 핵을 이용했습니다.
아래의 복원 작업은 생략해주세요. 정식 펌웨어 사용자라면, 복원이나 업데이트를 누르시면 됩니다. 따른 방법으로는 DFU 모드에서 복원을 누르시면 되구요. 위 펌웨어는 다른부분에 필요할 수 도 있기에 남겨둡니다.



아이튠즈 실행하여 (내 아이팟 메뉴) 복원이있다. 쉬프트+클릭하면 ipsw 파일을 선택하라고 한다. 그럼 받은 파일을 선택해주면 순정팟 3.1.2 로 설치해준다.

탈옥핵 내려받기

posted syaku blog


하단에 보면 윈도우와 맥 로고가 보일 것이다. 윈도우로그를 클릭하자. blackra1n.exe 파일을 내려받으면 실행시켜준다. DFU 모드 설정은 안해도된다. 그냥 실행만 시켜주고 기다리자. (당연히 USB는 꽂아야지요 ㅜ.ㅜ 너무하심!!)





make it ra1n 클릭한다.



확인한다.



여기서 아이팟 화면을 보면, 탈옥핵 받은 사이트의 배경화면 이미지가 보일것이다. 기다리자.
재부팅되고, 아이팟 사과모양이 보이면 모든 작업이 끝났다. 화면이 뜨면, 위 창을 닫으면된다.

** 설치과정중에 아이튠즈가 실행되거나 활성화될때 어떤 메세지가 출력된다. 절대 눌르지말고 해킹이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야한다.



위와 같이 2번째 페이지에 blackra1n 어플이 보이면, 해킹은 완료된 것이다. 어플 저장소를 설치하자. 



원하는 저장소를 선택하자. Cydia 가 가장 유명하며, 나머지는 사용해보지 않아 모르겠다. 다 설치해도 되고, 하나만 설치해되니 원하는 데로 하자. 타이틀을 선택후 상단에 install 눌러주자. 설치가 완료되면 아기자기한 아이팟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

** 멋진 테마들이 가득한 곳
http://browse.deviantart.com/customization/handhelds/ipodtouch/

** 관련 포스팅
2009/05/23 - [아이템/iPod touch] - 아이팟터치 해킹어플(Apps) 설치하기 : iPod touch Apps Patch
2009/05/23 - [아이템/iPod touch] - 아이팟 터치 WinterBoard로 꾸미기 : iPod touch Apps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