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아이팟 터치는 운동 트레이너 매니져 : iPod touch Apps

 


운동을 할때 아이팟을 음원플레이어로만 사용했다면, 이젠 트레이닝 매니저로 사용해보자. 여러 어플들이 있지만, 그중 간략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골라보았다.
내가 집에서 주로하는 운동은 제자리 달리기,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이기 때문이, 관련 어플만 간단하게 소개하도록한다.





















 

  

윗몸일으키기 어플 : CrunchFu

명치부분에 아이팟을 놓고, 하루하루 윗몸일으키기로 트레이닝을 시켜주는 어플이다. 처음에는 듀얼리티로 시작하며, 간단하게 연습할 수 있다. 도움말은 그림으로 알려주니 이해가 쉽다. 본격적으로 첫날 트레이닝을 시작하면, 3개하고 쉬고 3개하고 쉬고, 3개하고 쉬고 이러다가 마지막엔 할 수 있는 만큼하면 된다. 연달아 하는 것보다, 3개하고 쉬고 3개하고 쉬고 하는 게 더 힘든 느낌이 든다. 한 갯수도 말소리로 알려주고, 통계치까지 보여주니 매우 만족스럽다. 하지만 트레이너가 남자라서 아쉽다. ㅜ.ㅜ


 

우측 화면 하단 트래이닝을 터치하자.
 
 
 

시작하기 전에 사용법과 유의사항을 알려준다.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꼭 참조하자.

 

First test 를 선택하여 윗몸일으키기를 시작한다. 스타트!!!

 
 

조금만 기다리면 START 로 변경된다. 꼭 명치에 아이팟을 놓고 누워있는 자세여야한다.

 
종료하기 위해서는 슬라이드를 오른쪽으로 밀면된다.

 

팔굽혀펴기 : PushupFu

위와같은 개발사의 어플이라, 윗몸일으키기 사용법을 이해했다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맘보기? 달리기? : Steps

주머니에 넣고, 달리면된다. 달리기 전에 스타트를 꼭 눌러주자. 그리 정확하지는 않지만, 꽤 쓸만하다.

 


하루 몸무게 관리 :  True Weight

하루하루 변동이 심한 나의 몸무게를 기록하면, 실제 나의 몸무게를 계산되어 알려준다.
그리고 날짜별 몸무게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있어 유용하다. 아래 Enter Weight 를 터치하고 몸무게를 기록하면 된다.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http://www.cyworld.com/syaku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