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아이팟터치 PC와 싱크로율(동기화) 100% 올리기 : iPod touch Apps

 

휴대성이 좋은 아이팟 터치를 음악, 게임만으로 사용한다면, 이젠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해보자.
나의 모든 일정및 스케줄관리와 간단한 메모, 메일, 연락처등을 PC 와 동일한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나를 예로든다면, 다이어리를 간혹 중요한 내용들만 작성하고, 결론적으로 잘 들고다니지 않는 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챙기지 않게되는 물건이고 혹여나 필요하면 그림에 떡인 경우가 허다하다. 이동하다보면 봐야할 경우도 생기고, 기록해야할 경우도 생기는 데, 이때 더 불편하게 느껴지는 물건이다.

아이팟 터치는 항상 휴대폰과 같이들고 다니며, 나의 하루 업무중 99.9% PC와 함께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PC에서든, 아이팟 터치에서든 나의 스케줄을 관리하고, 이 둘 데이터를 통합시켜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애플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미라는 것이 존재하긴 하지만, 가격도 너무 비싸다.
그래서 돈을 들이지 않고 어떻게 해야하는 지를 설명하도록 하겠다.
한가지 더 PC와 동기화하는 목적은 관리의 효율성뿐만 있는 것이 아닌, 백업용으로도 매우 활용적이다. 어느 순간의 중요한 데이터들이 사라지게될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다.

* 꼭 Wi-Fi(무선인터넷) 환경에서만 활용할 수 있다. 한번의 동기화 과정을 거친 후라면, Wi-Fi 환경이 아니더라도, 마지막에 동기화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캘린더, 메일, 연락처 동기화 계정 생성

PC에서는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며, 아이팟 터치에서는 기본 어플인 캘린더를 이용한다.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들은 아이팟 터치 어플과 연동되는 부분이 많다. 그래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구글 동기화 서비스는 뭐랄가 버그가 있는 건지, 잘 매칭이 안되는 것 같더라. 그래서 다를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한다.

구글 사이트 : http://www.google.com/ 사용하기 전에 구글 사이트에 가서 가입부터하고 온다. 계정@gmail.com 계정을 얻게 될 것이다.

http://www.nuevasync.com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괜찮은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 구글 메일,구글 캘린더, 구글 연락처를 동기화 할 수 있다. 먼저 사이트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Signup 을 클릭한다.

 

그럼 회원 가입화면으로 가게되는 데, 쉬운 영문들이 나올 것이다. 알아서 입력하고 Submit 가입이 완료되면, 입력한 메일주소에 메일을 확인하고
승인후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된다. 이젠 NuevaSync 로그인을 하면, 설정화면이 나올 것이다. setup 클릭하여 설정하도록 한다.

 

아이팟 터치 동기화 계정 설정

 

 

상단 왼쪽부터 차례데로 터치하고, 입력란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Email : NuevaSync 의 계정 메일을 입력
Username : NuevaSync 의 계정 입력
Password : NuevaSync 의 암호 입력
저장후 서버정보 입력란에는 www.nuevasync.com 을 입력한다.

테스트로 구글 캘린더에 아무 내용이나 작성후 아이팟 터치 캘릭더를 실행해보자.

연락처는 gmail 의 연락처와 동기화가 되기때문에, gmail에 작성하면 자동으로 아이팟 터치에 적용되게 된다.

다음은 메일설정법을 알아보자.







 

 

 

 

 

동기화된 아이팟 터치 캘린더 화면

 


아이팟 터치 메일 설정

외부 메일을 사용하기 위해, 꼭 해당 서비스에서 pop3 서비스를 제공되어야 사용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아이팟 터치 설정 > 메일,연락처,캘린더 메뉴를 터치한다.

 

 

 


오른쪽 화면의 받는 메일서버가 pop3 를 입력하는 영역이다. 모든 내용을 입력했으면, 저장 후 메일 어플을 실행하면 된다.

 

추가적으로 추천 어플

Touch Todo : 할일관리

하루하루 일과를 작성하고 한것과 안한 것을 관리할 수 있게되며, NuevaSync 없이, 구글 계정만으로 동기화가 가능하다.
최근 어플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면서 많은 부분들이 계선되었다. 예전에는 잘 사용하지 않았지만, 업데이트 되면서 자주 사용하고 있다.

 

  

gNotes : 메모

아이팟 터치 기본 어플인 메모장도 유용하지만,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는 단점이 있으며, 스프링노트 어플은 간단한 메모를 작성하기 위하 어플은 아닌것 같다.
그래서 찾은 gNotes 는 구글 노트와 연동이 된다. 당연 NuevaSync 없이, 구글계정만으로 동기화가 가능하다. http://www.google.com/notebook 접속하여 계정 생성 혹은 기존 계정을 연동하여 사용하면 된다. 알아서 자동 동기화하기 때문에 더 편리한 것 같다.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http://www.cyworld.com/syaku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