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아이팟터치 Files 어플 : iPod touch Apps

 

직접 사용한 어플중에서 꼭 필요한 어플을 골라 소개할 것이다. 오늘은 Files 라는 뷰어에 대하여 소개하도록한다.
테스트한 팟정보 : iPod touch 2G , 2.2.1

 

Files

터치 파일 뷰어. 지원하는 확장자파일 TXT , 이미지모두 , MP3 , PDF 등이 있으며, 중력센서를 이용하여 화면 변환및 확대 축소가 가능하다. 
현재 1.3버전이 최신이며, 유료,무료버전이 제공되고 있다.
데이터 전송 인터페이스는 wi-fi(무선통신)  를 이용하며, Files 자체에서 파일 서버역활을 한다.

무료 Files-lite 를 검색하면 조회가 된다. 특별이 유료와의 차이첨은 저장공간인 것 같다.
뭐 다른 부분도 있겠지만, 결론적으로 정식이나 라이트나 사용하는 데 특별히 문제가 없다는 말이다.











 

 

 

 



톱니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오른쪽 설정화면을 보게된다. 보통 우리나라 언어셋은 EUC-KR 로 인코딩되어 있다.
최근에는 UTF-8로 변환하고 있지만, 하여튼 한글이 깨져나올 경우 아래와 같이 EUC-KR 로 설정하면 된다.

주황색 원모양이 FTP 서버역활을 한다. 즉 파일을 전송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주고 있다. 일단 터치한다.
여기서 꼭 Wi-Fi  셋팅이 되어있어야 한다. 그럼 FTP 서버 정보를 보여줄것이다 이 정보를 꼭 기억해 두자.
(아이팟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게 설정해두는 것도 잊지말자.) 이제 PC를 이용하여 제공된 FTP 서버에 접근해보도록 하자.

탐색기 혹은 내컴퓨터를 열고, 하드디스크 정보가 노출되는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네트워크 위치 추가" 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때까지 다음 버튼을 누른다.

 

아이팟 Files 에서 제공되는 FTP 서버 정보를 위와 같이 입력한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 시키자.
네트워크 이름을 등록하는 부분에서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여 완료하자.

 

네트워크 추가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경로가 생성될 것이다. 떠블 클릭하여 아이팟 FTP 서버에 접속하게 된다.
내가 넣고 싶은 자료를 넣고, 실행해 보도록하자.

가로화면과 세로화면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http://www.cyworld.com/syaku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