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피파12 얼티밋팀 : FIFA12 ULTIMATE TEAM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피파12 얼티밋팀 몇가지만 알아도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영문빼면 그리 어렵지 않은 얼티밋팀. 정말 재밌다. 피파 온라인과 유사한 카드방식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게임이다.
예약구매한 사람이라면 골드팩 4개가 주어진다. 골드팩이란, 카드 선물상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각 팩마다 다양한 카드(선수,유니폼,매니저,경기장,공등등)들이 들어있다. 랜덤으로 카드를 얻게 된다. 총12개 였던가? 잘 기억이 나지 않는 다.

팩은 브론즈팩,실버팩,골드팩,스패셜팩 등이 있다. 각 팩마다 얻어지는 카드는 점점 고급스러워 진다.
쉽게 말해 브론즈팩은 스팩이 낮은 선수를 얻을 수 있고, 골드팩 같은 경우는 유명한 선수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시작부터 골드급 선수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브론즈선수를 잘 활용하여 코인(피파12 돈)을 모아야 한다.
모은 코인으로 팩을 구매할 수 있으며, 유저들이 경매에 올린 다양한 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우선 메일로 받은 리딤코드를 피파12 > 온라인 > 마이 피파12 온라인 > 피파12 스토어 하단 아래에 보면 리딤코드 메뉴가 있다.
(엑스박스컨트롤러는 Y 버튼을 누르면 된다.) 등록하면 끝.


얼티밋팀을 웹브라우저를 통해 할수도있다. 실제 축구경기는 할 수 없지만, 그외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단 IE 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다. 9부터 지원하는 지는 잘 모르겠다. 여튼 난 크롬으로 접속하였다.


 피파12 얼티밋팀 시작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으로 http://www.ea.com/intl/football/fifa 사이트를 접속한다.

정품등록된 EA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얼리밋팀을 생성하자. 처음 해보는 거라, 대충 입력했는 데.
후회하지 않으려면 잘 작성하여 팀을 생성하기 바란다. 난 짧은 팀명을 oOo 했고, 경기에서 점수판에 표시된다. 지못미;;;
예를들면 Manchester United 긴명이고 MAN 짧은 명이 된다. 긴명과 짧은 명의 생성할때 마음데로 정할 수 있다.
생성한 팀명을 수정할 수 없는 것 같다. (수정 방법있으면 공유해요)

[주의] 피파12를 실행한 상태라면, 웹브라우저에서 피파12를 접속할 수 없다.


안습인 승률. 이때가 케미스트리가 엉망일때.

* 메뉴설명

PLAY MATCH : 경기진행. 토너먼트와 싱글 플레이가 있으면 각각 온라인 경기도 있다. 대전자가 많지 않아 온라인은 비추
SQUADS : 팀 스쿼드 설정
STORE : 카드팩을 구매할 수 있다.
TRADING : 카드 경매(선수)
TEAM OF THE WEEK : 강팀과 경기하는 데. 자세한 건 모르겠다
CLUB : 내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카드 정보를 조회 및 관리
STATS : 경기 기록 조회
HELP : 피파12 얼티밋 도움말



위 화면은 스토어화면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카드팩을 구매하는 것보다 경매장에서 선수를 구매하는 것이 더 현명한 것 같다.
최고급 선수가 아니라면 2만코인 이하로 살수있다.


 스쿼드

스쿼드에 보면 CHEMISTRY 포인트가 있다. 이것은 선수들간의 연관성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즉, 같은 국적에 같은 리그이고 같은 팀
(포지션 및 포맨션 포함)이라면 좋은 케미스트리를 얻을 수 있다. 적어도 2개이상(리그+국적 OR 리그+팀)은 맞는 게 좋다. 이 케미스트리는 경기에 아주 많이 영향을 받는 다.

케미스트리가 엉망인 골드카드 스쿼드와 케미스트리가 우수한 브론즈 스쿼드가 경기를 하면 브론즈가 이길 확률이 높다.

피파12 얼티밋을 처음 접하면서, 얻은 골드팩으로 골드선스로 스쿼드를 짜고, 몇게임을 했는 데. 이건 뭐 동네축구 수준이랄까;;;
패스미스도 심하고, 수비도 엉망이였다. 내 플레이에 문제인가? 싶었다. 피파11을 아주 잘은 아니더라도 좀 했다고 생각했는 데. 이렇게 망가지다니... 라며 한탄을 했었다. 어쩔땐 별두개 팀한테도 지면, 열폭했는 데 결국 이유는 케미스트리 영향이였다.


* 카드설명
큰 숫자가 선수의 전체 포인트이다.
PAC : 달리기
DRI : 드리블
SHO : 슛
DEF : 수비
PAS : 패스
HEA : 헤딩

빨간색 아이콘은 해당 카드의 상태를 의미하며, 문서모양은 재계약이 필요한 카드이고, + 모양은 선수가 부상인 경우에 표시된다.



현재 독일선수(국적+리그) 브론즈카드로 스쿼드를 구성하고 케미스트리 94를 만든 상태다. 토너먼트를 월클과 레전드로 하는 데(결승전은 무조건 레전드로 진행된다.) 팀웍이 환상이다. 골은 거의 5골은 넣는 다. 토너먼트를 우승하면 1300코인을 얻는 다. 한게임당 각 400~500코인을 모은다. 토너먼트 총 5경기를 마치면, 거의 3000코인이 모인다. 이렇게 점점 코인을 모아 나중에 2개의 스쿼드(골드와 브론즈)로 구성하여 코인이 부족할 경우 브론즈 스쿼드로 코인을 모으면 된다.



초반부터 골드카드를 구성하여 현질이나 코인 압박을 받을 필요가 없다. 낮은 팀을 운영해도 골드선수 못지않게 재미가 있다.
그래서 잠들어있는 나의 사비알론소; 코인의 유혹;; 팔지 않을 거야~

여튼 경매에서 인기가 많은 카드는 아마 독일,영국,스페인 소속의 카드가 아닐까 생각한다.
한가지 더. 브론즈카드를 구성할때는 리그+팀 보다는 리그+국적의 케미스트리 구성이 좋다. 왜냐하면 브론즈 리그의 팀은 레알마드리드 같은 지존급 선수들이 뭉쳐있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좋은 스팩의 선수를 영입하려면 리그+팀 보다는 리그+국적이 알맞은 조합이다.

 클럽운영

생성한 팀에는 랜덤으로 브론즈 카드가 주어진다. 대충 스쿼드를 맞추고 게임을 진행해보자.
코인을 조금이라도 더 모으기 위해 싱글 플레이보다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우승하면 보너스 상금있기 때문.(위에서 설명)
단, 토너먼트를 하기전에 그에 합당한 조건을 맞춰야 한다. 예를 들면, 11명의 스쿼드 선수가 모든 같은 국적이여야 하거나, 팀 스팩 별점수가 몇개 이상이거나, 트로피를 몇개를 가져야 하거나 등등 주어진다. 트로피는 브론즈 토너먼트 400코인 경기를 하면된다. 아마추어라서 쉽게 우승할 수 있다. 다른 조건들은 카드로 맞추면 된다.

코인은 상대팀이 강할수록 더 받긴하지만, 그리 큰차이는 아닌 것 같다.
골드카드 스쿼드(별4개반)로 맨유와 유벤투스 등 레전드로 힘들게 이겨서, 겨우 700코인 정도 주는 것 같다.
차라리 브론즈 스쿼드를 짜서 아마추어든 세미프로든 해서 400~500코인 받는 게 이득일 것 같다.
[참고] 코인의 결과는 게임 난이도, 득점수, 실점수, 선수점수 등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카드 마다 경기 계약수가 정해져있다. 계약을 연장하려면 CONTRACT 카드가 필요하다.
카드 레벨에 따라 계약연장수가 틀려지며, 카드팩을 구매할 경우 얻을 수 있다. 브론즈카드는 절대 경매장에서 구매하면 손해.
스토어의 브론즈팩을 구매하는 것이 이득!!

ORIGINAL VALUE : 현재 계약수
NEW VALUE : 갱시되는 계약수
계약수 = 경기수 이다. 선수교체시 어떻게 계산되는 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그외의 카드들...



+ 모양의 아이콘은 선수가 부상당한 상태이다. 이럴경우 인저리카드를 사용하거나, RES 카드 영역에 넣어두고 경기를 진행하면 인저리 회수가 줄어들게 된다. 감독도 재계약을 해줘야한다.

* 카드 설명
CON : 계약 남은 수
FIT : 선수 체력, 피트니스 카드를 이용하여 회복할 수 있다.
MOR : 컨디션, 이 또한 카드로 회복할 수 있으며, 케미스트리에 영향을 받는 것 같다. 케미스트리가 엉망일 경우 확확 줄어드는 느낌이 든다.
CHM : 케미스트리 점수

멋진 스쿼드를 꾸며봅시다.

PS. 지루할 경우 온라인 > 헤드투헤드 시즌 을 즐겨보세요. 대인전이라 재밌습니다. 외국인 걸리면 핑이 느려서 승질이 날수 있으니, 너무 느리다 싶으면 걍 종료하는 것도 건강에 좋습니다.



posted syaku blog

Syaku Blog by Seok Kyun. Choi. 최석균.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