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아디다스 아디제로 F50 축구화 : Adidas adizero F50 (U44256)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아디다스 아디제로 F50

일명 메시 축구화라고 불리우는 초경량 축구화 아디제로!!!
아디제로는 F10 F30 F50 프라임 시리즈는 더 있겠지만... 여튼 숫자가 낮을수록 저렴하며, F50부터 무게가 가볍습니다.
프라임은 좀 더 가볍다고 하지만, 가격도 고가이고, FG용(잔디용 스터드) 밖에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축구화 밑바닥에 달린 것들을 스터드라고하죠. 일명 뽕! 스터드에 따라 착용할 수 있는 장소가 정해져있습니다.
아디다스 사이트에 가시면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챔스전에서 비야가 신은 것과 같은 디자인 아디제로가 최근에 출시된 제품이라고 하네요.
http://shop.adidas.co.kr/PF020401.action?PROD_CD=U44255

이건 메시 아디제로입니다. 출시된지 좀 지난 상품인지 할인을 하네요.
http://shop.adidas.co.kr/PF020401.action?PROD_CD=U44255

제가 얼마전에 아디제로를 구입하기 위해 매장을 찾았어요. 그땐 인터넷으로 디자인만 본거라 자세한건 몰랐어요.
그런데 제품을 신어보려고 들었더니... 무게가 너무 가벼워서... 바로 사고싶어 지더라구요~

첨에는 나이키와 아디다스 중에 고민을 했습니다.
나이키 머큐리얼 베어퍼7도 끌렸지만, FG 가 밑바닥이 멋지고 HG는 별루더라구요. 훗 제가 디자인을 볼땐 밑바닥도 중요하게 봐서요.
그래서 HG 는 아디제로가 좋은 것 같아서 아디다스로 결정했어요.

* 아디제로 장.단점

1. 소문: 뽕(스터드)이 잘빠진다고 했습니다. 아마 뽑기에 차이인 것 같네요. 전 안빠졌어요.
2. 발 뒷끔치가 까졌어요. 아마 새신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처음 신을 때만 그러고 그담부터는 괜찮더라구요.
3. 축구화 쌕(실내화 주머니같은거 ㅋ)이 없어요. 아디제로는 프라임만 쌕을 줍니다.
4. 비오는 날에는 물이 신안으로 들어오면 빠지지 않아 발바닥이 미끄러워서 컨트롤이 어려워요.
5. 비오는 날 공이 신발과의 마찰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개 발됐어요...

1. 정말 가볍습니다.
2. 체력소모가 가벼움만큼 줄어들어요.
3. 아디다스 제품은 구입후 6개월간 AS를 해줍니다. 구입한 구매처에 AS를 문의하시면 됩니다.
4. 신발과 깔창이 분리되어 좋네요.
5. 쌕 대신 신발 깔창을 1개 더 줍니다.

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잘 구매했다고 생각됩니다. 풋 이런 개인기도 나오고!!! 아디제로 굿!

[추가기록 : 2012년7월9일]
현재 아디제로3까지 나온 상태지만 2랑 큰차이가 없어 몇가지 개인적인 생각을 추가 했습니다.
저에게 가장 문제가되는 것이 앏은 가죽인 것 같습니다.

겨울에 신을 경우 발이 터질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경기할때는 그런 느낌이 사라지긴 합니다.
앏아서 찟어지진 않아요 내구성이 좋더군요. 하지만 발과 공이 닫는 느낌이 강합니다. 마찰이 심하다는 뜻이죠...
슛이랑 패스 그런 기술적인 부분에 영향이 있다는 건 아닙니다.

저 같은 경우 양발 엄지 발가락에 물짚이 무조건 잡히구요.(2시간 풀경기) 오른쪽 발로 슛을 많이 하니 발톱에 피멍이 자주 들어요.
심할 정도는 아닙니다만, 후반 갈수록 경기력에 영향이 많이 가더라구요. 신경쓰여서;; 제가 발톱이 워낙 약해서 그런 것 같네요.

처음에는 신발이 딱 맞아서 마찰이 생기는 게 아닌가 생각했는 데 앏은 가죽 때문인 것 같아요.
제가 실제 발사이즈는 250정도 데 발볼때문에 운동화는 260을 신거든요.
아디제로는 250을 구매했는 데. 255나 260을 살껄 후회를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발에 피로가 생기는 건 없어요.. 문제는 물짚이랑 발톰에 피멍이 든다는 게 문제에요;;;
이건 사이즈 문제라기 보다... 가죽문제가 더 큰것 같다는 거죠... ^^;;;

여러분들도 구매하실때 꼭 고려하세요~ 가벼운 것도 좋으나 발에 맞는 것을 신어야 하지 않겠어요? 가격도 비싸고 ㅜㅜ

전 아프지만 그래도 계속 신었어요. 흑흑 제 발을 혹사시킨 것 같아. 이번에는 천연가죽으로 구매할 예정입니다...
천연가죽은 캥거리가죽이 제일 좋다하더군요...





 아디제로 사진

*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Syaku Blog by Seok Kyun. Choi. 최석균.
posted syaku blog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