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Windows Server 2008 원격 데스트톱 서비스 관리자 터미널 서비스 설치하기 : 부록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강화 사용안함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Windows Server 2008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관리자 설치

※ 버전 : Windows Server 2008 R2 FOUNDATION

윈도우 서버 2008 부터 UI에 많은 변화가 있어 왠지 어렵게 느껴지만, 알고보면 어렵지 않을 것이다.
2003 에서 터미널 서비스라는 명이 2008부터는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로 변경되었다.
설치를 위해 윈도우 서버 2008 설치 시디가 있어야 한다.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들은 것 같다.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관리자 설치하기

관리도구 > 서비스관리자를 실행한다. 서버 2003에서는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필요한 윈도우 서버용 툴을 설치했지만,
서버 2008부터는 역할과 기능이라는 메뉴를 활용한다. 왼쪽 트리메뉴를 참조하면 역할과 기능이 있다.
대충 짐작으로는 역할이 툴을 설치하는 것이고 기능이 역할의 기능을 확장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설치가 되면 재부팅하게 된다. 그 후 라이선스 서버를 선택해야 한다.
관리도구 >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 원격 데스크톱 세션 호스트 구성을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된다.





Syaku Blog by Seok Kyun. Choi. 최석균.
posted syaku blog




 [부록]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강화 사용 안하기

관리도구 > 서버관리자 실행 후 서버 관리자 최상위 트리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진다.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