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iOS 펌웨어 다운그래이드 , 버전 내리기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 주의 : 작업 후 생기는 모든 문제는 작업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아래의 방법은 아이팟 터치에만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저는 아이팟 터치2세대를 2.x 버전을 4.1로 업데이트 후 4.0 으로 다운그래이드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shsh백업이라는 것을 해야만 하위 버전으로 다운그래이드가 가능합니다. 백업없이 4.1로 업데이트를 하는 순간... 하위버전으로 돌아가실 수는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 다운그래이드 : 높은 버전이 설치된 상태에서 낮은 버전으로 재설치하는 작업.

특히 탈옥 사용자라면 꼭 필요한 작업이다. 아이튠즈에서 최신버전을 설치하고 탈옥하려면 버전에 맞는 탈옥툴이 나와야 가능하다.
하지만 최신버전에 맞는 탈옥툴은 몇주 혹은 몇달이 지나야 나오는 게 정상이라 탈옥을 할 수 없게된다.
그래서 최근에 나온 탈옥 버전에 맞는 iOS 펌웨어로 다운그래이드 후 탈옥을 진행하는 데.
얼마전부터 iOS 버전 다운그래이드를 할 수 없게 애플에서 차단하였다.

* 탈옥을 하려면 해당 기기에 탈옥할 버전의 iOS가 설치되어있는 상태여야만 가능하다.

다운그래이드 하려면 먼저, hosts 파일을 수정해야 한다.

윈도우 폴더에 접근한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접근하면 hosts 파일이 있다.
먼저 hosts 파일을 복사하고 붙여넣기 해서 하나의 다르 파일을 생성하여, 원본파일을 백업해두고 작업을 하자.
hosts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맨 아래 내용을 삽입한다. 그리고 저장한다.

74.208.105.171 gs.apple.com

구글 검색(구글링)을 통해 다운그래드하려는 펌웨어를 구한다.

1.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USB 를 기기에 연결한다.

2.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누른다.

3. 사과모양이 보이면 슬립버튼을 놓는 다. (홈버튼만 누르고 있으면 된다.)

그럼 DFU 모드에 접근하게 되고, 아이튠즈에서는 기기의 정보를 호출하지 못한 화면이 노출된다.
복구버튼을 클릭하는 데 이때, Shift + 복구버튼을 클릭하고 내려받은 펌웨어를 선택하고 복구를 진행한다.

위 작업에서 DFU 모드로 접근하지 않고 복구를 할 경우 오류가 발생한다. 꼭 DFU 모드에서 복구작업을 해야한다.

복구작업이 완료되면 해당 펌웨어로 다운그래이드한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Syaku Blog by Seok Kyun. Choi. 최석균.
posted syaku blog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