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안드로이드 갤럭시S 입니다 #1 : Android GALAXYS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2010년 7월 5일 안드로이드 갤럭시S 를 구입했습니다.

2010/10/11 - [플렛폼/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갤럭시S 기본설정 및 필수 무료 어플 #2 : Android GALAXYS

다 아시는 내용은 생략하고, 제 주관적인 소감과 사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할게요. 상세한 스팩정보 링크

갤럭시S를 망설이는 이유는 대부분 아이폰4G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몇 프로정도 넥서스원(일명 구글폰)도 있겠지요!
저는 애플 제품을 아주 좋아합니다. 기발한 생각과 디자인을 따라갈 회사는 없는 듯 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갤럭시S 를 선택한 이유는 오픈소스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됐다는 것에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 공부를 하면서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폰을 내놓으면 사겠노라라고 다짐했어요. 최고의 하드웨어기술 삼성과 최고의 소프트웨어기술 구글이 합치면 대박이겠다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이미 전 아이팟 터치 2세대를 소유하고 있다는 이유 또 동영상 디빅스를 지원한다는 이유로 ㅡ.ㅡ 구입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생각없이 구입한 건 아니구요. 출시 후 한 달을 고민을 했었습니다.
아이폰4G가 나오면 아이팟 터치4세대를 사면 될 것 같네요. 수신률문제가 정말로 심하다면 터치가 더 많이 팔릴 듯 해요.
아이폰의 자이로스코프센서는 정말 탐나는 군요 *.*  외국의 갤럭시S에는 탑재했다던데;;; 그래서 한국 갤럭시S는 증강현실도 빼버렸는 건가?? 움;

일주일쓰고 갤럭시S 참 잘 구입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 사람이 사용하기 편하고 개방적으로 잘 만들었구나라고요.
아이폰을 해킹해서 사용하는 느낌이랄까? 그 이상이겠지요. 그만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가 자유롭다는 것 입니다. 지금 우리가 쓰는 윈도우처럼 말이지요. 다만 보안에 취약할 수 있겠지만, 이것도 자신이 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구입한 바로 다음날부터 물량공급이 중단되어서 물건이 없다더군요. 흑 하루만 더 생각했으면 갤럭시S 를 만져보지 못햇을 것 같네요.

주의 : 전 아이팟 터치와 갤럭시S 만 사용해봤습니다. 즉, 내용의 기준은 2개의 기기에 대해서 입니다. 삼성전자 B500 폰을 2년 넘게 써왔으니... 아마 아이폰이나 갤럭시S 폰을 기다린 것 같네요. ^^

갤럭시S 기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중계프로그램이 필요없이 PC와 갤럭시S가 바로 연결됩니다. 윈도우탐색기 같은 프로그램에서 하나의 이동디스크로 할당하죠. 이로인해 음악이나 동영상등 원하는 폴더를 만들어 저장하면 갤럭시S가 알아서 스캔하여 각 어플들은 제약없이 자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어플마다 저장공간을 따로 소유하지 않는 다는 것이죠.
아이튠즈는 백업기능이 있어 좋기도하고 불편하기도 합니다만, 있는 것이 좋죠!

중계프로그램은 삼성에서 제공한 PC 매니저와 비슷한 키스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동기화용으로는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만, 펌웨어 업데이트 및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를 본 프로그램으로 배포하는 것 같네요.
최근에 업데이트 알리미가 갤럭시S 에서 뜨더라구요. 데이터 통신료가 무료 업데이틀 진행하시겠냐구요~ ^^ 원격지원 서비스가 아주 좋군요.
키스 와 원격지원서비스로 갤럭시S에서 직접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는 것 같더군요~ 와우!

전반적인 화면을 내가 원하는 대로 꾸밀수 있습니다. 윈도우 테마와 같은 것이겠지요. 타인이 올리신 어플을 설치하셔도 됩니다. 수작업하셔도 되구요. 기술이 필요하겠지요. 갤럭시S 는 안드로이드 기본 UI를 사용하지 않고 터치위즈 3.0 을 사용했습니다. 참 잘 만들어진 UI라 생각합니다. 추후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UI를 공급업체별로 구현하지 않고 통일하겠다고 하더군요. 그렇다고 개인사용자까지 제어하지 못하게 하진 않겠죠?

배경화면는 라이브배경화면, 갤러리배경화면이 존재합니다. 이것도 내맘대로 꾸밀수있구요. 단 기술이 필요하겠지요 ^^ 타인이 올리신 어플을 설치하셔도 됩니다. 라이브배경화면은 실제같이 화면이 움직이며, 터치를 하게 되면 그것에 반응합니다.
마켓이나 My market 에 검색해보시면 다양하게 어플이 있습니다.

위젯이라는 아주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들 아시는 가젯 및 위젯이겠지요. 윈도우 비스타 나 7에서 와 유사한 기능이죠.

기본적으로 폴더기능(카테고리)이 있습니다. 어플 폴더, 연락처 , 즐겨찾기 등등 한 곳에 모을수 있죠.
어플 중에는 아이폰을 해킹하면 사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스 아시죠? 그거와 유사한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은 아이콘, 이름 등 원하는 대로 바꿀수 있다는 게 좋은 거죠 ^^ 어플명은 App Categories 입니다.

갤럭시S 내부 파일 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파일탐색기 어플이 있습니다. 아이폰은 해킹하면 사용할 수 있는 ifile 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멀티태스킹~ 무제한으로 활성화 할 수 있겠지요... 작업량이 많아지면 컴퓨터가 느려지듯 갤럭시S도 느려집니다.
게임도중 타 작업을 할 경우 현재 화면을 기억했다가 다시 게임을 활성화하게 되면 로딩후 했던 부분에서 시작합니다. 윈도우의 알트탭을 원했는 데 로딩이 필요하군요. ^^ 언젠가 이루어지겠지요.

다양한 어플을 무료로 제공해요 ^^ 명암리더어플 , 싱크프리 (오피스어플) , V3모바일 등등 고가의 어플을 무료로 제공하니 참 좋네요.
아~ 어썸노트가 없다는 것이 정말 슬프네요.

SK에서 제공하는 날씨와 뉴스를 무료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정보료, 데이터료 무료.

인터넷 브라우저. 속도 정말 빠릅니다. 웹게임 천검을 테스트해봤습니다. 단지 불편하다면 화면이 작다는 것, 스크립트 처리가 아주 빠르더군요.
그리고 브라우저라고 해서 인터넷만 되면 되는 것이 아니죠. 우리가 흔히쓰는 익스플로러에 설정기능들이 대부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 홈페이지에 제약을 두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어도비 플래쉬가 가능하다는 것!!!

알림기능을 제공합니다. 알림이란 아이폰에 카카오톡아시죠? 메세지가 오면 얼랏(Alert)으로 알려주는 것과 유사합니다. 단 더 편리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상단에 바를 아래로 드래그하면 알림 목록이 뜨는거죠. 1개가 아니라 여러 어플의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 전화, 다운로드, 메신저 메세지 등등 ~ 무궁무진하겠군요. 아이폰의 네이트온은 홈을 누르게 되면 종료가 되어버리는 데. 갤럭시S 는 PC처럼 계속 유지되며 메세지가 오면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전 뒤로가기 버튼이 맘에 들어요. 홈화면이 아니라 이전화면으로 돌아가고 싶거든요. ^^ 홈만 가는 건 너무합니다.

갤럭시S 홈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뭐가 뜰까요? 최근에 실행했던 어플들이 팝업화면에 나열됩니다. 이것도 좋은 기능인 것 같군요 ㅋㅋ

각 어플마다 왼쪽 하단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어플 특성에 맞는 검색 기능이 제공됩니다. 음악어플일 경우 음악검색 동영상 동영상검색;;;
모든 어플이 지원하는 건 아닙니다. ^^ 개발자 맘이겠지요.

구글 사용자라면 더 다양한 혜택을 누릴수 있습니다. 주소록(연락처) 일정 메일 관련된 어플들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동기화는 기본...

아주 대박인 기능!!! MP3 파일을 듣다가 "이노래 맘에들어~ 벨소리 할래!" 라면 바로 설정하면 끝. 곡 처음부터 끝까지를 벨소리 및 알람 소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 전 원하는 부분을 설정할 수 있었으면 하네요. 이것도 어플을 찾아보면 있을 듯 합니다. ^^
찾아보니 Ringdroid 어플이 있네요.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슈퍼아몰레드로 본 동영상은 색감이나 화질이 참 좋네요. 역시 한국 패널 기술은 최고인 듯!! 디빅스 지원으로 인코딩없이 바로 봅니다. 그리고 MP3 플레이어 만든 회사답게 사운드도 좋습니다. 이어폰으로 들을 경우 5.1 채널을 지원합니다. 외장스피커 또한 괜찮네요.

일주일동안 사용하고 유용하다 생각한 기능들을 소개해봤어요. 아직 더 많지만,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단점을 지적하자면,

수신율이 저조한 듯 합니다. 아이폰4와 같이 갤럭시S도 잡는 방법에 따라 수신율이 다를 수 있다더군요. 메뉴얼님이 하신말~ 아이폰4는 테두리를 안테나로 사용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더 영향을 받는 것 같네요.

아이폰만큼 터치가 부드럽지 못 합니다. 절대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만, 체감상. 역시 터치는 아이폰~ 멀티터치또한 아이폰!!!
PC 처럼 버벅일때가 종종 있습니다. 음악들을 때~ 그러면 좀 짜증나더군요. 이건 좀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베터리부족... 음 교체할 수 있으니 다행. 이건 단점이라기 보다 희망사항이 되겠네요. 모든 기기들이 처한 사항이니까요.
발열이 좀 있는 것 같군요~ ㅎ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갤럭시S만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를 탑제한 폰이라면 좋다는 것이지요. 이전 안드로이드 폰의 부정적인 느낌을 아주 시원하게 날려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스팩은 높을수록 좋겠네요. ^^

안드로이드 프로요 다음 버전은 진저브레드라는 데 권장사항이 CPU 1GHz 512램 이라더군요.
정확하진 않습니다만, 딱 갤럭시S 사양이네요.

현재 갤럭시S 는 안드로이드 2.1 버전이고 추후 2.2 프로요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프로요에 추가된 기능은 메모리 관리가 향상되어 처리속도가 2.1 보다 몇배 빠르다고 하네요.
브라우저 엔진 V8을 탑제하여 인터넷 속도도 더 빠를 것 같구요.
테터링을 지원합니다. 테터링으로 인해 갤럭시S 는 인터넷 모뎀역활을 하게 되고 그 주변으로 무선인터넷을 할당받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외장메모리에 어플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그외에도 있습니다. ^^

내용이 중구난방입니다. 이해바람. 시간날때 화면캡쳐와 동영상도 첨부하겠습니다.

 갤럭시S

**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헛 화장이떠서~



구성품은 배터리2개 , 충전기 , 메뉴얼 , 마이크이어폰 , UBS 데이터 및 충전 케이블 , USB 돼지코 케이블 그리고 갤럭시S 바디



마이크 이어폰도 이쁘게 잘 만들었네요. 그래도 애플 이어폰이 더 이쁨;;; 어쩔수없는 진리.



가시각이 넓군요. 오른쪽은 동영상 플레이.



오른쪽 회면 위에 있는 것이 위젯입니다.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표시해주네요. 터치하면 윈도우의 작업관리자와 유사한 기능을 합니다.



아이팟 터치 2세대와 갤럭시S. 터치는 해킹을 안한 상태입니다. 오른쪽은 갤럭시S DMB입니다. 라디오가 나오다니 좋네요. *.*
아이팟 터치만 있을 때는 MBC라디오 어플로 푸른밤을 들었거든요. ㅎㅎ 와이파이 수신률이 안습일때 끊여서;;;



카메라로 찍어서 줄이 생곁네요 ㅎㅎ 절대 저렇지 않습니다. 요~. 오른쪽은 여러 위젯을 깔끔하게 정렬해봤습니다.
남은 데이터와 무료통화 내역이 나오니 참 편리하군요.

다음 포스팅에는 갤럭시S 몇가지 사용법과 유용한 어플들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Syaku Blog by Seok Kyun. Choi. 최석균.
posted syaku blog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