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안드로이드 Snake 응용프로그램 구동 : Android Snake Application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안드로이드 SDK 에서 제공하는 Snake 응용프로그램을 구동해보자.

운영체제 : Windows Vista
※ 안드로이드 : Android SDK 2.1
※ 자바 : Java 2 SDK 5.x

이전 포스트에서는 개발환경을 구축하였다. 이번에는 구축한 환경이 올바르게 구동하는 지를 테스트해보면서,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을 익혀보자.
안드로이드  SDK 2.1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Snake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과정을 담고있다.

 이클립스 안드로이드 새 프로젝트 생성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File > New > Other 클릭한다. (Ctrl + N)



트리메뉴의 Android > Android Project 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한다.



위와같이 입력하고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빌딩이 완료될때까지 기다리자. Min SDK Version 는 안드로이드 SDK 최소 API 레벨을 의미한다.
http://developer.android.com/guide/appendix/api-levels.html 링크에 안드로이드 SDK API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Platform Version API Level
Android 2.1 7
Android 2.0.1 6
Android 2.0 5
Android 1.6 4
Android 1.5 3
Android 1.1 2
Android 1.0 1

다음은 안드로이드 가상 장치 AVD 를 생성해야 한다. AVD 란 Android Virtual Devices 의 약자이며, 안드로이드 폰을 가상화하여 실제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다. 명령프롬프트에서 생성해도 되고, Android SDK and AVD Manager > Virtual Devices 에서도 생성및 관리할 수 있다.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하고 android sdk tools 폴더로 이동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실행하자.

android create avd -n vanilla2.1 -t 2



하드웨어가 생성되었다. 그럼 이클립스 Android SDK and AVD Manager > Virtual Devices 에서 확인해보자.


하드웨어도 갖춰졌고, 소프트웨어도 갖춰졌다. 남은 건 구동을 위한 설정 조건만 생성해주면 된다.
이클립스 메뉴에 Run > Run Configurations 실행하자.



트리메뉴 Android Application 떠블클릭하면 New_configuration 이 생성된다. 위와같이 작성하고 Apply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탭메뉴 Target 메뉴를 선택하자. 



위와같이 입력하고 Apply 클릭한 다음, Run 버튼을 클릭하자. ㅜ_ㅜ 안드로이드가 구동될 것이다.
Automatic 선택했을때 안드로이드 콘솔기기가 연결되어 있으면 콘솔기기에서 응용프로그램 구동되게 될 것이다.

하드웨어 콘솔창이 실행되면 안드로이드 키패드는 오른쪽에 위치하고 왼쪽에는 디스플레이다. 거기에 A N D R O I D 라는 문구가 있으면 로딩중이니 기다려야 한다. 좀 오래걸린다.



짜잔!!!! 안녕 안드로이드~~~~~~~~~~~~ 보고싶었다. ^-^d
Force close 클릭하면 Snake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된 모습이 보인다. 별거없으니, 홈 버튼을 클릭하자.
안드로이드 홈으로 이동하게 된다. 잠깐 구경하고 포스트를 끝내기로 한다.

posted syaku blog



안드로이드 홈 화면



안드로이드 전화 화면



안드로이드 브라우져 화면



안드로이드 구글 맵 화면


『  Links  

시작하세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카테고리 컴퓨터/IT
지은이 셰인 콘더 (위키북스, 2009년)
상세보기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