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구글 무료 SVN 사용하기 : google code project hosting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구글에서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대해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고 있다. 작자는 개발된 소스를 PC와 노트북을 병행하며 데이터 동기화에 어려움을 곁었다. 여유만 된다면 서버호스팅을 하고 싶지만, 그렇지 못했다. 그러다 문득 SVN 저장소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데는 없을까하고 검색해보니, 역시 외국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었다. 왜 우리나라는 없는 겅미!!! 제일 믿을 만한 곳은 당연 구글 오픈소스라는 제약조건이 있긴 하지만, 그리 신경 쓸 제약조건이 아니기에~ 여기서 사용하기로 했다.

posted syaku blog

1. 구글 코드 호스팅 생성하기

++ 공식 사이트 : http://code.google.com/intl/ko/

프로젝트 호스팅을 클릭하면,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고 하단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는 링크가 있다. Create a new project 를 클릭하자.

프로젝트명은 중복되지 않아야 한다. 본인이 하고자하는 프로젝트명을 쓰는 것보다는 본인 계정을 프로젝트명으로 정하는 것이 혁명할 것 이다. Project name 프로젝트 명을 입력하고, summary 에는 주제를 넣고 description 상세한 정보를 입력하자.
프로젝트명을 제외하고 모두 수정이 가능하니 대충써주자.

Vsrsion control system 은 저장소를 선택하는 부분이다. Subversion 선택하자.
Source code license 라이센스 선택부분이며, 자세한 사항은 위키백과에서 검색해보면 알 수 있다.
Use a separate content license 는 제약조건 이다.
Project labels 라벨입력란 이다. 태그 생각하면 된다.

프로젝트가 생성되었으면, 프로젝트 페이지로 이동하자. 상단 메뉴를 간력하게 소개하면,
Project Home : 프로젝트 홈
Downloads : 프로젝트와 관련되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최대 업로드 용량은 100MB 이다.
Wiki 와 lssues 는 프로젝트 관련 사항들을 기록하는 곳이다.
Source : 소스 저장소 이다. SVN 경로를 알려준다. 비밀번호는 googlecode.com password 링크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Administer : 프로젝트 관리자 페이지이다.

2. 윈도우용 SVN 사용하기

2009/07/11 - [소프트웨어/윈도우] - 프로그램 소스 관리 TortoiseSVN 설치 및 사용 : Windows

내려받을 소스의 경로로 이동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SVN 체크아웃을 클릭하자.



URL of repository 에 구글 프로젝트의 Source 메뉴에서 본 경로를 입력하면 된다.



계정은 구글 메일이며, 암호는 Source 메뉴에서 본 암호를 입력하면 된다.



완료된 모습이다.

3. 우분투 SVN 사용하기

내려받을 상위 폴더에서 명령어를 실행하면 된다.
도움말보기 : svn help
# svn checkout SVN저장소경로입력 --username 계정

-- SVN 설치하기
# apt-get install subversion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