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윈도우 서버 MySQL 5.1.35 설치 : Windows Server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공식사이트 : http://www.mysql.com
다운로드 : http://dev.mysql.com/downloads/mysql/5.1.html

현재 최신버전은 5.1.35 이고, MSI 버전을 내려받자.

1. 설치





커스터머 선택.



Change 버튼을 선택하여, 서브 드라이브에 적당한 경로를 잡아준다.
MySQL 데이터 파일도 같은 위치에 하고 싶다면, MySQL Server Datafiles 선택하고 Change 버튼을 클릭하여 똑같은 경로를 잡아주면 된다.
그럼 하위 폴더 data 가 자동으로 생긴다. 즉, E:\Server\mysql\data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 MySQL Data 폴더 변경하지 않았을 경우.
Data Folder 을 찾아 data 폴더를 그대로 복사해
원하는 폴더나 MySQL 설치된 하위 폴더에 넣고 my.ini 파일을 열어. datadir 값을 변경된 data 경로를 설정해주면 된다.



광고 화면이다.



광고 화면이다.



Register the MySQL Server now 에 체크된 것을 풀어주자. 꼭 등록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Finish 를 눌러 설치를 진행하자. 설치가 완료되면 MySQL 설정이 진행된다.

posted syaku blog



설정화면이다.





MySQL 서비스 용도를 선택하는 화면이다.
Developer Machine : 개발자 서버용
Server Machine : 서비스되는 서버용
Dedicated MySQL Server Machine : 특정적인 서비스 서버용. 웹서버나 메일서버등 하나에 특화된 서버용



MySQL 성향을 선택하는 화면이다.

** 트랜잭션이란? 1,2,3 의 작업이 있다고 했을 경우 1작업과 2작업을 진행했고 3작업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1작업과 2작업을 모두 롤백(작업 이전 상태)하고 작업을 종료하게 하는 능력이다. 여러 작업을 한꺼번에 처리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Multifunctiononal Database : 다중 처리능력 즉, 아래 두 기능을 자유자제로 사용하는 것.
Transactional Databases Only : 트랜잭션 능력을 가진 데이터베이스. 장점 : 데이터 오류에 대한 처리
Non-Transactional Databases Only : 트랜잭션 능력을 가지진 않은 데이터베이스. 장점 : 빠른 처리속도



MySQL 설치 드라이브와 동일하게 선택하자.





포트 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 MySQL 을 여러개 구축할때 변경하면 된다. MySQL 기본포트는 3306 이다.



언어는 글로벌시대에 맞게 UTF-8 설정하기로 한다. Best Support For Multilingualism 선택.
Manual Selected Default Character Set 메뉴에서 원하는 언어를 설정할 수도 있다. MySQL 기본 언어셋은 UTF-8 이다.



서비스 명을 선택할 수 있다. MySQL5 를 선택하자. MySQL 을 여러개 구축할때 다른 서비스명을 선택하면 된다.



최고관리자 root 계정 암호를 입력한다.



서비스를 시작하자.



모두가 체크되어야 정상적으로 구동할 것이다.

2. 접속 테스트





root 계정 암호를 입력한다.



이횰!!! 성공!!!

http://syak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