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llo World !!!

     

@syaku

아이팟 터치 2세대 3.0 펌웨어 해킹 : iPod touch 2g hack

written by Seok Kyun. Choi. 최석균


** 운영체제는 윈도우 비스타를 기준으로 포스트되었습니다. 기존 자료가 복원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의하세요. ㅜ.ㅜ
** 해킹 후 생기는 모든 문제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받은 곳 : http://cafe.naver.com/appletouch.cafe

iPhone OS 3.0 펌웨어 를 소유해야만 가능하다. 최근 유출된 2세대 펌웨어 파일명은 iPod2,1_3.0_7A341.Restore.ipsw.zip 이다. 토렌트에서 쉽게 구할수 있고, 구글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PS. 으미 어떤분이 이거 정식 펌웨어가 아니라고 해서... 정식펌웨어를 구입했더니 같은 거네요. 아~ 속쓰려;;; ㅎㅎㅎ 그래도 좋다!!!

2.2.1 펌웨어를 해킹한 사용자는 1번과 2번은 아마 설치했기 때문에 생략해도 된다.

1. Microsoft Visual C++ 2008 Redistributable 설치







2. LIBUSB 설치





내려받은 libusb.exe 를 실행하자.











설치과정에서 USB 장치 모두가 먹통이 될것이다. 이건 모든 USB를 적용하는 과정이니 안심하고 기다리자.





테스트 결과이다.

3. redsn0w 3.0 해킹

먼저 모든 자료를 백업해두자. 그리고 DFU 모드로 접근하여 3.0 펌웨어를 설치한다.

** DFU 접근방법

허덕... 아이튠즈 8.1 버전부터는 장치 관리자에서 DFU 모드라고 표시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럼 오로지 소리로만...

제어판 > 장치 관리자를 실행한다.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 을 관찰하면서 다음 작업을 시작하자.

슬림버튼(아이팟 헤더부분에 있는 버튼) 과 홈버튼(아이판 하단에 위치한 둥근버튼) 을 같이 누른다. 아이팟 터치 화면에 무엇이 츨력이 된다하여도 무조건 누르고 있는 다. 첫번째 뜨등 이라고 USB 꽂을때 내는 소리가 있다. 하여튼 들리면 슬림버튼을 놓는 다. 다시 한번 소리가 들리면 홈버튼 놓는 다. 그럼 검은 화면이 나올것이다.

원래는 장치 관리자에서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 표시가 사라지고, 다시 표시되는 데 그때 DFU 라는 표시가 보이는 데 아이튠즈 업데이트 되면서 표시하지 않게 변경되었다고 한다. 해킹의 견제인가??

  posted by Syaku Blog  
http://syaku.tistory.com

준비과정을 모두 마쳤다. 아이팟 터치를 USB에 연결하고, redsn0w 0.7.2 압축을 풀고 redsn0w.exe 를 실행하자.
** redsn0w 0.7.2 나 iPhone OS 3.0 펌웨어는 구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트에는 해당 파일을 첨부하지 않습니다.





3.0 펌웨어를 선택한다.



체크하다가 완료 메세지가 보인다.



Cydia 만 활성화하고 다음.



설치를 진행한다.



완료되었다. 이젠 탈출한 아이팟 터치를 스킨쉽해주면 된다.
아이튠즈에서 복원을 눌러 복구가 되면 좋고, 안되면 쿨하게 다시 ㅡㅡ 셋팅하자...

해킹된 아이팟 터치에는 Cydia 어플이 보일 것이다. Cydia에서 받는 어플은 모두 3.0 펌웨어에 맞는 버전을 설치해야한다.



http://syaku.tistory.com